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글) 달밤과 안경 (일본 BEST 소설 총서 7


[eBook] (한글) 달밤과 안경 (일본 BEST 소설 총서 7오가와 미메이 저/일본통문장번역회 역자의 달밤과 안경이라는 소설을 읽고 쓰는 리뷰입니다 아마 일본 베스트셀러를 번역 단편집화한 것 같아요 왜색이 상당히 짙고 평소에는 건들이지 않는 소설이지만 가끔 보니 재밌습니다한자가 한국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재미있었어요 6^
(한글) 달밤과 안경 (일본 BEST 소설 총서 7 : 오가와 미메이)


달빛 아래 바느질 하고 있는 할머니
어느 날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데...
이상하고 귀여운 소녀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오가와 미메이(小川未明)
일본의 안데르센이라 불리며, 일본 아동 문학의 아버지로 칭송되고 있다.

장편보다는 오히려 단편 작품에 재능을 발휘했다.
동화의 대표작으로는 「금 고리 ( 「노동 문학」1919 년 4 월), 「빨간 초와 인어( 「아사히 신문」1921 년 2 월 16 일 ~ 20 일), 「달밤과 안경 ( 빨간 새1922 년 7 월), 「장미」( 「작은 잔디와 태양 붉은 트리샤 1922 년 9 월) 등.
일본의 안데르센 라고도 평가된다. 사후, 문학상이 창설되었다.


판권 페이지
목차
<달밤과 안경>

 

심플러 Simpler

심플러. 책 띠지를 보면 ‘넛지2’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문구 이 책이 끌렸다. ‘넛지’는 읽지 않았지만 ‘넛지효과’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다. 그래서 ‘넛지2’라는 말에 이번 책도 넛지 효과들이 가득 들어 있지 않을까 기대를 했다. 막상 읽어보니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 내용이었다. 저자인 선스타인 교수가 오바마 정부의 정보 규제국 국장으로 일하면서 겪었던 일-넛지에 대한 저자의 신념, 정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 여러 가지 정책 수립에 관한 일

jhgfnbm.tistory.com

 

맹꽁이 서당 15권 세트

윤승운 화백의 『맹꽁이 서당』은 1980년대에 어린이 만화잡지인 ‘보물섬’에 연재되었던 작품이다. 이 책을 나는 그야말로 큰마음을 먹고 2008년에 15권 전질을 샀다. 그러나 대강 훑어보았을 뿐 아직 펼치지도 않았다. 오늘 7년 만에 펼치면서 느낀 마음을 몇 가지만 적어 보겠다. 첫째, 나는 이 작품을 대단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저자에게는 죄송한 표현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지금가지 만화를 즐기는 나이지만 아무 만화나 보지는 않는다. 여학생이 좋아하는 순

ilanfo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