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스커레이드 호텔


이 소설의 부제가 더 공감가고 히가시노 게이고 의 소설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 작품이 영화로 제작도 되어서 영화보기전에 미리 원작부터 읽어보려고 선택했어요 작가의 필력을 알기에 의심하지 않고 선택했고요이 소설의 부제가 소설을 읽는 내내 더욱 공감하게 되었어요그 부분이 제가 여행갈때 호텔에 머물면서 만난 사람들의 모습과 많이 일치해서 더 재미있게 소설을 읽었어요다른 시리즈도 찾아서 읽어보고 싶어졌어요보는 시간이 아깝지 않았어요
의문의 연쇄살인, 다음 무대는 코르테시아도쿄 호텔

도쿄에서 의문의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한다. 피해자는 30세 전후의 회사원, 43세의 주부, 53세의 고등학교 교사로 세 사건 모두 범행 현장에 수수께끼 같은 숫자 메시지가 남겨져 있었다.
45.761871, 143.803944
45.648055, 149.850829
45.678738, 157.788585
피해자끼리의 관련성은 못 찾았지만 경시청은 이 메시지를 근거로 동일범에 의한 연쇄살인으로 규정한다. 메시지를 해독한 결과 네 번째 범행 장소가 밝혀지는데 그곳은 도쿄 최고의 야경으로 유명한 코르테시아도쿄 호텔이었다. 경시청은 네 번째 살인을 막기 위해 호텔에 수사관들을 대거 급파하고 벨보이, 하우스키퍼, 투숙객 등으로 위장한 형사들이 잠복근무에 돌입한다. 닛타 형사도 호텔의 간판 부서인 프런트 직원으로 위장해 잠입 수사를 시작한다. 진짜 호텔리어처럼 보이기 위해 베테랑 호텔리어인 야마기시 나오미의 지도를 받지만 그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투숙객을 향한 의혹의 눈길을 거두지 않아 두 사람은 수사 기간 내내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인다. 도심 최고급 호텔을 찾아오는 수상한 발길들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사건 발생 직후 꾸려진 수사본부에서 한팀을 이뤘던 노세가 투숙객 행세를 하며 닛타를 찾아온다. 노세는 어딘가 속을 알 수 없는 중년의 형사로 단독으로 캐낸 수사 정보를 닛타에게만 풀어놓는다. 자신은 여전히 닛타와 한팀이라고 우기지만 닛타의 눈에 비친 노세는 느물느물하고 한물 간 구닥다리 형사일 뿐이다. 수사는 뜻대로 풀리지 않고 호텔을 찾아오는 온갖 유형의 투숙객을 상대하며 서서히 지쳐갈 즈음 닛타 형사는 호텔 연회장에서 결혼식을 앞둔 신부에게서 불길한 조짐을 포착한다. 더 이상의 살인은 막아야 한다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야마기시 나오미와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예고된 살인 날짜가 시시각각 다가온다.



 

슈퍼 스도쿠 프리미어

슈퍼 스도쿠 프리미어는 IQ 148을 위한 논리게임으로 초급에서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엄선한 퍼즐 200개를 수록하였다고 해요. 첫시작은 230년전 역사의 영국 대표 신문사에서 "마인드 게임"에서 시작하여 스도쿠, 켄켄, 단어, 다각형 퍼즐, 십자말풀이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퍼즐을 다루며 인기를 끌어 만들었고, 이 부록에 연재된 1800년부터 120종의 책이 출간하여 영미권에서 가장 전통있는 퍼즐로 인정을 받아왔고, 2004년 연재하기

ujkad.tistory.com

 

Why? 와이 한국사 시리즈 1~40권 세트

Why? 와이 한국사 시리즈 1~40권 세트평소에 한국사에 관심이 많아 학교 도서관에서 한국사 WHY 책을 많이 빌려왔었는데이제는 마음놓고 어디서든 읽을 수 있게 되었네요우연찮게 세트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아이에게 어떤 책을 구입하고 싶냐고 물으니바로 대답을 하더군요WHY 한국사~!!여기저기 둘러보다가 예스 24에서 구입을 하게 되었구요책이 도착할 때까지도 많이 설레어 했답니다^^도착해서 박스 열자마자 원하던 책을 들고선 책 삼매경에 빠졌습니다

ujkad.tistory.com